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육아휴직 '1년 6개월' 홍보해놓고…" 분통 터트린 워킹맘들 2024-04-28 15:41:28
28일 업계에 따르면 육아휴직 기간 연장을 두고 정부와 국회를 성토하는 워킹맘들의 목소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7세 자녀를 둔 한 워킹맘은 “육아휴직 1년 6개월로 확대한다면서 홍보에 몰두하더니 도대체 언제 시행되나”라며 "고용노동부 주무 부서에 물어봐도 모른다는 답변만 하더라”고 꼬집었다. 다른 워킹맘도...
'곳간' 10조나 줄었는데…전세사기 피해 지원 적절성 '논란' 2024-04-28 15:19:36
부동산 업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전세사기 피해지원 특별법’ 개정안이 야당 단독 의결로 국회 본회의에 직회부돼 있다. 야당은 다음달 2일 본회의에서 이 법안을 처리할 계획이다. 개정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등 공공기관이 우선 피해자의 전세보증금 반환채권을 매입해준 뒤, 경·공매 등을 통해 추후 회수하도록...
[단독] "독소조항" vs "돈 요구"…민희진·하이브 협상 왜 깨졌나 2024-04-28 14:35:02
은퇴시점까지 늘릴 거라면 풋옵션 가격이라도 업계 평균에 맞게 조정하라고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IB 업계 관계자는 "민 대표 측 입장에선 원하는 것을 받아내기 위해 꺼낸 일종의 협상 전략 카드였지만, 하이브가 협상 중 오간 주장 중 가격 인상만 외부에 공개한 것에 불만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브는 민 대표의...
격화하는 中전기차 출혈경쟁…"중소업체 몰락" 2024-04-28 13:56:30
악화한 중소 업체들의 폐업과 업계 재편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2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세계 1위 전기차업체 BYD(비야디)가 올해 2월 자사 제품 가격을 5∼20% 인하하면서 촉발된 중국 시장 가격 전쟁이 3개월째 접어들면서 중국 브랜드 전반에 걸쳐 50개 모델 판매가가 평균...
中전기차 출혈경쟁에 3개월새 가격 10%↓…"중소업체 못버텨" 2024-04-28 13:35:05
이어지면서 수익성이 악화한 중소 업체들의 폐업과 업계 재편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2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세계 1위 전기차업체 BYD(비야디)가 올해 2월 자사 제품 가격을 5∼20% 인하하면서 촉발된 중국 시장 가격 전쟁이 3개월째 접어들면서 중국 브랜드 전반에 걸쳐 50개...
'푸바오의 선물'…에버랜드 1분기 역대 최대 매출 2024-04-28 12:35:00
비수기 손실을 크게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레저 부문은 올해 1분기(1∼3월) 1천2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1분기 매출로는 역대 최대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물산 레저 부문에서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포함)의 사업 비중은 매출액 기준으로 60%가량으로 알려졌다. 1분기 기준...
"VIP라도 40대는 못 들어와요"…'파격 선언'한 백화점, 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28 11:02:44
명품 소비의 ‘큰 손’이어서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백화점의 명품 매출 중 20대와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49.3%에 달했다. 2022년(49.5%)과 비슷하고 2020년보다는 7.1%포인트가 올랐다. 여기에 다른 유통업계와 비교해도 백화점의 경우 젊었을 때 머릿속에 잡힌 이미지가 유독 오래 간다는 특성도 작용했다....
세아들과 현장행보 재개한 김승연…한화,'새판' 본격적으로 짠다 2024-04-28 11:00:44
것이 업계의 대체적 평가다. ◇ 과거 경험 기반 '새판' 짠 한화…한화에너지에 주목 김 회장이 이렇게 세 아들 사업의 '교통정리'에 나선 데에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이 중 세 형제의 경영권 분쟁 소지를 미연에 방지해 안정적 승계를 도모하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가장 설득력을 얻고 있다. 김 회장은...
"잭팟 터졌다" 대낮부터 '환호성'…2030 몰린 '어른 놀이터' [현장+] 2024-04-28 10:00:01
21일) 매출이 87.5% 늘었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주류업계가 젊은 층수요 확보를 위해 공격적인 '팝업 경쟁'에 나섰다고 풀이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팝업스토어 '크러시 에비뉴'를 열고 20~30대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었다. 당시 팝업스토어에서 크러시 모델이자...
"회사 계속 다닌 이유는…" 브이로그 찍는 女 유튜버의 고백 [방준식의 재+부팅] 2024-04-28 09:00:15
3년 넘게 생존한 이가 있다. 10년째 화장품 업계에서 일하며 얻은 노하우를 브이로그를 통해 소개하고, 취업 강의와 스타트업 브랜딩 컨설팅도 한다. 유튜브를 통해 최대 월급의 2배까지도 벌고 있는 그는 회사를 그만둘 생각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당분간 '화장품을 좋아하는 코덕 직장인'으로 남고 싶다고...